
[더팩트|황준성 기자] 한국지엠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2 부산모터쇼에서 신차와 콘셉트카를 포함해 19대의 쉐보레 차량을 전시한다.
쉐보레는 젊은 고객과 소통하며 탄생한 ‘유스(Youth)’ 콘셉트카 2종과 글로벌 히트작 크루즈의 새 모델 ‘2013 더 퍼펙트 크루즈’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쉐보레 유스 콘셉트카는 미래의 고객이 될 젊은 세대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함으로써,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차량을 만들어나가는 새로운 형태의 고객주도 제품 개발 전략을 상징한다.
두 가지의 쉐보레 유스 콘셉트카 ‘코드(Code) 130R’과 ‘트루(Tru) 140S’는 세단의 기능성을 갖춘 스포츠 쿠페 스타일에 쉐보레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로 대표되는 첨단 IT기술, 친환경, 고연비 등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가치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콘셉트카 코드 130R은 메탈릭 레드 바디 컬러와 무광 골드색상 휠을 적용해 고성능 쉐보레 스타일을 구현한 4인승 후륜구동 쿠페 모델이다. 다부지고 공격적인 전면부와 쉐보레 특유의 과감한 펜더라인, 직선으로 뻗은 측면 디자인을 주제로 한다.
트루 140S는 3도어 해치백 스타일의 4인승 전륜구동 스포츠 쿠페로 매력적인 스타일과 합리적인 가격을 주제로 탄생했다. 무광 화이트 바디컬러와 퍼포먼스 크롬 휠을 적용한 트루 140S는 ‘자신감 넘치고 이국적이며, 고급스럽고 빠른’ 느낌을 주제로 디자인됐으며, 글로벌 쉐보레 준중형차 크루즈와 전기차 볼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트루 140S는 직분사 엔진 기술 및 엔진 스톱-스타트 기능 등의 첨단 기술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적용하면서 내연 기관 기술과 전기차 기술의 조화를 제시한다.

또한 이번 부산모터쇼에 최초로 공개되는 2013 더 퍼펙트 크루즈는 새로운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 안개등을 적용해 한층 더 세련되고 정제된 스타일을 구현했으며,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를 채택했다.
쉐보레의 글로벌 경차, 소형차급에 확대 적용될 쉐보레 마이링크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7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이다.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게 디자인된 마이링크에 USB 저장장치를 연결하면 USB에 저장된 음악, 동영상 및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2011년은 한국지엠의 출범과 쉐보레 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으로 뜻 깊은 한 해였다”며 “쉐보레 브랜드의 가치는 늘 고객을 향하고 있으며 우리의 고객과 고객들이 살고 있는 환경이 원하는 신제품과 첨단기술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yayajoon@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