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황준성 기자] 현대ㆍ기아차가 여수엑스포에 친환경 차량과 관련 기술들을 전시하고 친환경 엑스포로 거듭날 수 있게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현대ㆍ기아차는 오는 12일부터 개최되는 여수엑스포에서 국내 친환경 기술을 널리 알리고자 투싼ix, 모하비 수소연료전지차, 레이 EV, 블루온 전기차, 연료전지버스, CNG 하이브리드버스 등 총 51대의 친환경 차량을 운행하며, 엑스포의 원활한 진행을 돕는다고 6일 밝혔다.
현대ㆍ기아차가 제공하는 친환경차량들은 여수엑스포 의전 및 공연단 이동, 조직위원회 관련 업무 등에 주로 이용될 예정이다. 특히 그 중 수소연료전지차, 전기차 20여 대는 엑스포에 참가하는 개발도상국들의 편리한 업무지원을 위해 제공된다.
이외에도 현대ㆍ기아차는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스템’을 전시하고, 친환경 기술 체험 공간인 ‘에너지 파크’에서 관람객들에게 친환경차량 시승과 수소연료전지차를 이용한 전기공급 시스템 시연도 실시한다.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스템은 수소를 공기 중의 산소와 반응시켜 전기를 생성해 다른 화석 연료와는 달리 이산화탄소를 전혀 발생시키지 않는 친환경 기술,로 이번 엑스포 기간 중 ‘한국관’의 전력 생산을 책임진다.
또한 현대ㆍ기아차는 엑스포 기간 중 ‘현대차그룹관’에서 현대ㆍ기아차 차량모형 및 콘셉트카 전시, 철강에서 자동차까지 환경을 생각하는 자원순환 영상 상영, 친환경 차량 부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이 친환경 기술과 차량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현대ㆍ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에서 다양한 시승 및 체험활동을 통해 현대ㆍ기아차의 친환경 차량과 우수한 기술을 국내 및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선보여 여수엑스포가 친환경 엑스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ayajoon@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