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I 장흥=최영남 기자]전남 장흥군은 지난 6월 11일부터 오는 8월 13일까지 10주간 장흥 통합의료병원에서 통합의료 힐링 코디네이터 양성교육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통합의료 힐링 코디네이터 양성교육은 통합의학에 관심이 있는 장흥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한 장흥군은 지역 내 통합의료 분야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4차산업 의료관광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2022년 전남 형 동행 일자리 사업에 공모해 지난 3월에 선정되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스트레스와 질병을 향과 마사지로 치료하는 화장품 개발·제조 ▲리듬을 이용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스포츠 리듬트레이닝 ▲색깔이 가지는 파장과 에너지를 활용하여 신체와 마음을 치료하는 컬러테라피 심리상담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통합의료 힐링 코디네이터 교육 수료 후에는 해당 교육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화장품 제품 개발·제조의 경우 창업을 원하는 지원자에게는 창업 과정 5단계에 맞춰 전문가를 연결해준다.
또 교육 수료자는 장흥군 통합의학 박람회 및 의료사업 추진 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장흥군 미래혁신과 통합의료팀 관계자는 "이번 힐링 코디네이터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장흥군 통합의료 산업을 확장하고 홍보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