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EQ900 리무진' 출시 '1억5020만 원'

제네시스 브랜드의 플래그십 세단 EQ900 대비 전장이 290mm 늘어난 리무진 모델이 출시됐다. / 제네시스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세단 'EQ900' 리무진 모델이 9일 출시됐다.

'EQ900 리무진'은 기존 세단보다 전장이 290mm 늘어나 더욱 웅장한 외관과 여유로운 뒷좌석 공간을 확보했으며,

디자인을 살펴보면 외관은 '정중하고 깊이 있는 우아함'을 콘셉트로 한 기존 세단의 세련된 디자인에 클래식한 방패형 디자인의 리무진 전용 19인치 반광 스퍼터 링 휠을 탑재하고 아웃사이드 미러에 크롬 코팅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실내는 B필러가 250mm, 후석도어가 40mm 늘어나 실내공간(레그룸)이 동급 최대 수준의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했고, 취향에 따라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실내조명(무드램프)이 적용돼 포근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특히 'EQ900 리무진' 시트에는 최고급 럭셔리 차량에 사용되는 '세미 애닐린 가죽'이 기본 적용됐으며, 후석 탑승객을 위해 서류나 신문 등 자주 사용하는 책자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매거진 포켓'을 더해 수납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항공기 일등석 시트처럼 버튼 하나만 누르면 릴렉스, 독서, 영상시청 등 다양한 착좌 모드로 변형이 가능한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는 미끄러짐 없이 부드럽고 안정되게 몸을 감싸는 최상의 안락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모두 18개 방향의 시트 전동조절 기능으로 머리부터 어깨와 다리까지 신체의 전 부위를 지지할 수 있도록 해 탑승객이 장시간 앉아 있어도 피로하지 않도록 돕는다.

'EQ900 리무진'은 타우 5.0 V8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425마력, 최대토크 53.0kg.m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발휘하며 정부 공동고시 연비기준 복합연비는 7.2km/ℓ다.

또한, 전자식 상시 사륜구동시스템(AWD) 'H-TRAC(에이치트랙)'을 적용해 동절기 눈길 및 악천후 운전시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고속 주행시 안정감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는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GACS)'을 기본 탑재했다.

이 외에도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 '후측방 충돌회피 지원시스템',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등 최첨단 주행/안전 기술로 구성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와 9에어백(운전석 및 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 앞·뒤 사이드 에어백, 전복 대응 커튼 에어백)이 기본 적용됐다.

뿐만 아니라 쾌적한 실내 컨디션을 유지하는 어드밴스드 3존 에어컨과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12.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와 앞·뒷좌석 조그 다이얼로 조작 편의성을 더한 DIS 내비게이션, 뒷좌석 9.2인치 광시야각 모니터, 전후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등 다양한 고객선호 사양이 기본 탑재됐다.

색상은 외장 3종(오닉스 블랙, 플래티넘 실버, 마블 화이트), 내장 2종(블랙모노 인테리어, 체스트넛 브라운 인테리어), 리얼 우드 5종(월넛, 바버나, 버취, 그레이 애쉬, 블랙 애쉬)으로 구성됐다.

'EQ900 리무진'은 프레스티지 1개 트림만 단독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1억502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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