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빌려드려요" 현대차, '기프트카 셰어링' 시행

현대자동차그룹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위한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인 기프트카의 여섯 번째 시즌을 맞아 3일부터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을 본격 운영한다. /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그룹 "따뜻한 사연 주인공에게 기프트카 빌려드립니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위한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인 '기프트카'의 여섯 번째 시즌을 맞아 3일부터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을 본격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더욱 확대된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은 기존 창업지원용 기프트카와는 별도로 누구나 기프트카를 신청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 참여를 원할 경우 내년 2월 중순까지 기프트카 사이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여 희망기간 및 사연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현대차그룹은 사연 선정을 거쳐 스타렉스, 카니발, 쏠라티 등 기프트카 차량을 최대 300회 빌려주고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이와 별도로 좋은 사연을 뽑아 백화점 상품권, 기프트콘을 증정하는 등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TV광고 외에 극장과 라디오 등은 물론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을 알리고 지속해서 셰어링 관련 컨텐츠 및 동영상을 제작해 캠페인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많은 사람들이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할 수 있도록 '숲 해설가 편', '작은 영화관 편' 등 2편의 TV광고를 제작했다.

'숲 해설가 편'은 학교에서 학원으로 바쁜 아이들에게 숲 견학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자 기프트카 셰어링을 신청한 숲 해설가의 사연을, '작은 영화관 편'은 작은 영화관 운영자가 시골마을 어르신들의 영화관 나들이를 돕는 내용을 소재로 각각 제작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은 일반인들도 쉽게 기프트카를 이용하도록 하는 등 기프트카의 의미를 한 단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캠페인 시행으로 시즌6까지 이어온 기프트카 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참여자들의 사연을 나누며 공감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창업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창업용 차량과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시즌6'를 진행하고 있다. 내년 1월까지 최종 접수를 받게 되며, 내년 3월까지 매달 5~7명을 선발해 모두 40명에게 기프트카를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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