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소리만 들어도 흥분되는 차가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메르세데스-AMG의 The New Mercedes-AMG C 63과 The New Mercedes-AMG C 63 S Edition 1가 그 주인공인다. The New Mercedes-AMG C 63은 The New C-Class 최상의 퍼포먼스 모델이며 The New Mercedes-AMG C 63 S Edition 1은 The New Mercedes-AMG C 63 출시 기념으로 1년 동안 국내에 10대 한정 판매된다.
27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서브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의 The New Mercedes-AMG C 63과 The New Mercedes-AMG C 63 S Edition 1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파워풀한 하이엔드 후륜구동 스포츠카 The New Mercedes-AMG C 63은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동급 세그먼트에서 최고 성능을 자랑한다.
The New Mercedes-AMG C 63은 최고 출력 476마력(5500-6250rpm), 최대 토크66.3kg.m(1750-4750rpm)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1초 만에 주파하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 1600만 원이다. The New Mercedes-AMG C 63 S Edition 1은 최고 출력 510마력(5500-6250rpm), 최대 토크 71.4kg.m(1750-4500rpm)의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0초 만에 도달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3550만 원이다.
The New Mercedes-AMG C 63의 디자인은 스포티함에 가장 중점을 두었다. 전면부의 긴 알루미늄 보닛은 아래로 낮게 퍼지는 윙과 조화를 이루며 남성적인 외양을 보여주는 두 개의 파워돔으로 잘 꾸며져 있다. 보닛은 라디에이터 그릴까지 인상적으로 이어지며 차가 정차해 있을 때에도 달리는 것처럼 보이는 등 역동성이 눈길을 끈다. 또 깔끔하게 정돈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운전석은 스포티하고 빠른 드라이빙을 위한 최상의 컨디션을 조성한다. 아울러 파노라마 선루프가 기본 적용되어 보다 밝은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The New Mercedes-AMG C 63과 The New Mercedes-AMG C 63 S Edition 1에 탑재된 AMG 4.0 리터 V8 바이 터보 엔진은 뛰어난 동력 전달 성능, 경량 구조, 뛰어난 효율성, 친환경성을 자랑하며 소음과 진동의 안락함에 있어 높은 기대를 충족시킨다. 또한 최적화된 출력과 토크로 이상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하며 퍼포먼스와 효율에 대한 AMG만의 기준을 제시한다.
4.0리터 V8 바이 터보 엔진은 AMG 스피드쉬프트 멀티 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와 어우러져 스포티하면서도 효율적인 구동 시스템을 완성했다. AMG 스피드쉬프트 멀티 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 기능과 결합하여 'Comfort', 'Sport', 'Sport +', 'Individual' 등 도로 조건에 따른 다양한 주행 모드로 최적의 승차감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차량의 드라이브 시스템, 배기 시스템, 서스펜션, 스티어링 등의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The New Mercedes-AMG C 63은 변속 모드에 따라 배기음이 달라지는 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었다. 주행 시에는 상시 부드러운 배기음을 내뿜지만 고출력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시에는 강력하고 스포티한 배기음을 구현하여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선사한다.
The New Mercedes-AMG C 63에 기본 적용된 AMG 리어 액슬 디퍼런셜 락은 멀티 디스크 클러치와 두 개의 스러스트 링을 사용해 휠의 회전 속도가 다를 때 토크를 각각의 휠에 분산시켜 마찰력을 향상시키고 안쪽 휠이 헛도는 것을 방지하여 출발, 가속, 급정지 또는 코너링을 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The New Mercedes-AMG C 63과 The New Mercedes-AMG C 63 S Edition 1에는 AMG 전용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가 기본 적용되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 제한 속도, 크루즈 컨트롤 기능 작동 여부 등의 정보가 전면 유리에 컬러 그래픽 형태로 띄우는 것으로 운전자가 정면을 주시한 채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게 한다. 또 추가적으로 레이스 타이머와 상단 기어 정보가 확인 가능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이 외에도 최첨단 안전 장치인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프리-세이프, 사각지대 어시스트,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 플러스, 360도 카메라, 키레스-고 컴포트 패키지 등 첨단 안전 기술 및 운전 보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어 운전자 및 동승자의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또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차량 내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즐길 수 있다. COMAND 온라인이 기본 적용되어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을 포함, 블루투스 전화, 오디오, 비디오, 강화된 인터넷 기능을 8.4인치 COMAND 디스플레이와 터치패드 컨트롤러로 조작 가능하게 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뿐만 아니라, The New S-Class에 탑재된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 부메스터(Burmester)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장치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국내 10대 한정 판매되는 The New Mercedes-AMG C 63 S Edition 1은 The New Mercedes-AMG C 63 S의 한정판 모델답게 라디에이터 그릴, 림 플랜지, 사이드 미러에 빨간색 하이라이트 장식이 돋보이며 AMG 나이트 패키지가 적용된 검정색 사이드 실 패널, 사이드 미러, 리어 스포일러,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등이 기본 적용되었다. 또한 빨간색 스티치가 들어간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AMG 플로어 매트, 블랙 AMG 퍼포먼스 시트 및 빨간색 벨트로 한정판 모델만의 특별함을 선사한다.
액티브 다이나믹 엔진 마운트는 The New Mercedes-AMG C 63 S Edition 1만을 위한 가변식 엔진 마운트로 주행 상황에 알맞은 드라이빙 컨디션을 제공한다. 직진 시에는 마운트의 강도가 부드럽게 바뀌어 진동이 차체에 전달되지 않고 편안한 주행을 즐길 수 있으며 코너링 시에는 딱딱하게 바뀌어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특히, The New Mercedes-AMG C 63 S Edition 1에 탑재된 AMG 스피드쉬프트 멀티 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 기능과 결합하여 The New Mercedes-AMG C 63의 모드에 추가적으로 가장 스포티한 레벨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Race' 모드를 포함시켰다.
또한, 전자식 AMG 리어 액슬 LSD는 기계식 AMG 리어 액슬 LSD의 모든 장점을 포함하고 추가적으로 슬라럼에서나 고속 주행 중 차선 변경 시에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어 뛰어난 민첩성과 드라이빙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 최고 속도를 290km/h로 상승시켜 스포티함이 극대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AMG 드라이버 패키지,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의 대표적 기능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더팩트 | 권오철 기자 kondor@tf.co.kr]